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장이 있어야만 가입할 수 있는 특성과 빈약한 이웃 기능으로 인해 접근성이 떨어져, 새 글을 편하게 받아 볼 수 없고 직접 블로그에 접속해서 확인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RSS를 활용하면 쉽고 편하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 RSS 리더에서 구독하기


가장 대표적인 RSS 리더인 'Feedly'를 비롯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인터넷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의 다양한 RSS 리더를 통해 블로그를 등록하여 구독할 수 있습니다. RSS 리더에서 http://hellogreeen.tistory.com 또는 http://hellogreeen.tistory.com/rss 를 등록하면 구독됩니다.




# 네이버에서 구독하기


별도로 RSS 리더를 설치하고 가입하기엔 번거롭고 네이버를 자주 이용한다면, 네이버의 RSS 구독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아래 2번째 방법대로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웃으로 추가해서 네이버 이웃 블로그와 동일한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me에서 RSS 구독하기


네이버 계정만 있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추가해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이후에는 네이버 로그인 후 '구독'(①) 부분에서 블로그의 새 글을 편하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하기


네이버 블로그 홈(http://section.blog.naver.com)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린이웃으로 추가(①)하면 네이버 블로그처럼 이웃으로 추가되고, 네이버의 이웃 블로그와 동일하게 '이웃새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새 글을 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 간의 이웃이므로 서로이웃으로 추가할 수 없다는 차이만 있을 뿐,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 관리와 동일합니다.)







티스토리 툴바